변호사들의 진짜 세상사는 이야기 로글로그의 시작

2024. 2. 26. 21:24

법틀X(기업)변호사 꼴라보 프로젝트 변호사들의 '찐' 세상사는 이야기 공간 로글로그 로글로그의 첫 시작은 2년전 법틀이 기업변호사들에게 동료 변호사들에게 도움 될 수 있는 글을 의뢰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변호사들에게 글을 요청하고 글을 편집하고 법틀이 운영하는 블로그와 기사로 배포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변호사들과 "글" 에 대해 많은 얘기를 나눌수 있었습니다.
그때 알게된 것이 의외로 글쓰는 것을 좋아하는 변호사들이 많다는 것이었어요. 원래 변호사란 직업이 글을 많이 써야해서 그런걸까요? 글쓰기, 특히 업무 외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쓰고자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로글로그에 대한 본격적인 기획이 시작되었습니다. 로글로그 는 Lawyer + 글 + blog 를 합성해 만든 변호사들의 세상 사는 이야기 공간입니다.
법틀은 변호사이자 한사람의 아내, 남편, 자식, 부모, 친구 이기도 한 그들의 진짜 세상사는 이야기를 담고 싶었고, 변호사를 넘어 같은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과 공감을 나누고자 로글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조금은 미숙할지 모르지만, 이 로글로그 사이트를 시작으로 많은 글쓰는 변호사들이 모이고, 더 많은 공감되는 글이 등록되고, 오프라인 모임 및 출판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기업)변호사들의 진짜 세상사는 이야기 공간 '로글로그'.
'로글로그' 는 Lawyer + 글 + blog 를 조합해 만든 합성어로 글쓰는 변호사들이 글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