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소개 - 변호사 주현영

2024. 3. 4. 11:22Intp변호사의 로펌에서 살아남기

법틀X(기업)변호사 꼴라보 프로젝트 변호사들의 '찐' 세상사는 이야기 공간 로글로그. 작가소개 변호사 주현영
현 법무법인 세종
 한국유통법학회 연구이사
 중기부 상생조정위원회 위원
전 대법원 재판연구관
전 법무법인 광장
사법연수원 32기
20년차 변호사인 나는, 변호사와 맞지 않는 
극내향 성향으로 늘 변호사를 관두고자 하나 변호사 업무를 하고 있고, 시장의 자유로운 경쟁을 
보호하는 공정거래법을 전문분야로 일하고 있지만 삶을 피곤하게 만드는 경쟁은 좋아하지 않는 모순적인 인간이다.
내가 어느 공간에서 어느 순간을 살아가든, 조직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경쟁보다는 내가 원하고 감당할 수 있는 보폭대로 살아가고 싶다. 
세상 아무도 나를 알아주지 않고, 경쟁에 뒤처져도 나는 나니까.
Intp변호사의 로펌에서 살아남기 연재

주현영 작가 (변호사)
20년차 변호사. 변호사와 맞지 않는 극내향의 성향으로 늘 변호사를 관두고자 하나 아직까지 변호사 업무를 하고 있는 변호사.
시장의 자유로운 경쟁을 보호하는 공정거래법을 전문분야로 하고 있지만, 삶을 피곤하게 하는 경쟁은 좋아하지 않는 모순적인 인간.
내가 원하고 감당할 수 있는 보폭대로 살아가는 극내향 20년차 변호사.